오토바이는 특히 겨울철에 기온이 급작스럽게 낮아지며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시동이 잘 걸리지 않기 십상입니다. 여러가지 방법 중 가장 편한 대비책인 긴급출동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토바이가 방전되었다면?
엔진 시동(구동)과 계기판, 전·후면등, 깜빡이 등의 전기 시스템 작동 역할을 하는 배터리가 방전되었다면, 운전자가 할 수 있는 조치는 강제 시동, 충전(점프), 오토바이 정비 센터 문의, 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등이 있습니다.
오토바이 방전 보험이 되는 곳은?
제가 알기로는 현재 삼성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차량에만 적용되었던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이 2024년 삼성화재를 시작으로 오토바이 또한 선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긴급 출동 서비스는 배터리 방전 문제 외에도 비상급유, 타이어 수리 및 교체, 견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보험사마다 큰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되며, 추가 서비스이기 때문에 가입 선택 시 2~3만 원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오토바이 방전 긴급출동될까?
즉, 해당 서비스에 가입만 되어 있다면 바이크(이륜차) 또한 방전이나 시동 이상 시 보험 긴급출동 서비스를 통해 상황을 편리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용 가능한 횟수가 존재하며 상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다른 곳은 잘 모르겠고 kb 손해보험에서는 특약 가입이 안되어 있어도 이용을 하실 수 있는데, 아래 후기에 관련 내용을 남겨 두었으니 필요하시다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